즐겨찾기+ 최종편집:2021-11-08 오전 08:21:34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경제 일반

백선기 칠곡군수, 유럽 선진농업 연수 보고회 개최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11월 07일

ⓒ CBN뉴스 - 칠곡
[이재영 기자]= 칠곡군은 지난 4일 칠곡군청 대강당에서 칠곡군 공직자 3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유럽 선진농업 연수 보고회를 가졌다.

이번 보고회는 전국 농어촌지역 군수협의회 국외연수에 참가한 백선기 칠곡군수가 선진 우수사례를 전 직원과 공유하고 칠곡군 농업에 접목가능한 새로운 아이디어를 발굴하고자 마련했다.

백 군수는 FTA, 고령화, 기후변화 등으로 약화되는 농업의 현실을 극복하고 지속가능한 미래농업 추진을 위해 지난달 20일부터 28일까지 네덜란드,덴마크, 스웨덴 등 친환경 농업을 선도하고 있는 농업 선진국을 방문했다.

특히 네델란드 바헤닝엔 푸드밸리의 농식품 클러스터, 덴마크 오덴세의 달룸대 농업경영대학,오르후스의 요스트스로이 에코빌리지, 뫼른너파켄의 시니어 코하우징, 스웨덴 말뫼시의 주거시범단지 등을 방문해 경영 및 지원정책을 살폈다.

이번 보고회를 위해 백 군수는 틈틈이 파워포인트를 활용 직접 보고자료를 작성하고 1시간 동안 마이크를 잡고 브리핑을 하는 열의를 보였다.

이날 보고회에서 백 군수는“유럽 농업 선진국의 우수사례의 접목 가능성을 검토하고 직접적인 농업보조금 보다는 자립형 강소농 육성, 무한경쟁에 대비하는 작목 선택 등 농업구조개선을 위해 적극 힘쓸 것”을 주문했다.

또 그는“글로벌 무한 경쟁의 시대에서 칠곡군 공직자는 전 세계와 경쟁한다는 생각으로 더 넓은 시야와 안목을 가져 줄 것”을 당부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11월 07일
- Copyrights ⓒCBN뉴스 - 칠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