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1-11-08 오전 08:21:34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칠곡군 학상리 마을 ‘제8회 행복농촌만들기 콘테스트` 국무총리상 수상


채천기 기자 / 입력 : 2021년 09월 13일
↑↑ 칠곡군 가산면 학상리 마을은 지난 9일 농림축산식품부가 개최한 제8회 행복농촌만들기 콘테스트에 참가해 마을만들기 문화·복지분야에서 금상(1등)인 국무총리상을 수상했다. 농림축산식품부 송태복 과장(왼쪽), 이순옥 추진위원장
ⓒ CBN뉴스 - 칠곡
[cbn뉴스=채천기 기자] 칠곡군 가산면 학상리 마을은 지난 9일 농림축산식품부가 개최한 제8회 행복농촌만들기 콘테스트에 참가해 마을만들기 문화·복지분야에서 금상(1등)인 국무총리상을 수상했다.

행복농촌만들기 콘테스트는 주민과 지자체 스스로가 행복하고 활력 넘치는 마을을 만들기 위해 노력한 우수사례를 발표하고 이를 공유해 주민화합과 마을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행사이다.

이번 콘테스트에는 마을만들기와 농촌만들기에 전국 2천여 개 마을이 신청해 도 예선과 중앙의 현장평가 등을 거쳐 최종 선정된 25개 팀이 경합을 벌였다.
 
국무총리상을 수상한 학상리는 주민과 관광객이 함께 학이 되어 소통하는 학수고대 축제, 풍물 동아리, 학춤이 어우러진 영상을 소개했다.

2012년부터 이어온 인문학사업과 사람들의 이야기를 책으로 만든 ‘사람책도서관’과 ‘학춤’ 등의 학상리 만의 고유한 문화가 심사위원단의 좋은 평가를 받았다.
 
이순옥 추진위원장은 “대회 준비를 하면서 마을의 정체성을 확립하고 주민들이 소통하고 단합하는 계기가 되었다” 며 “앞으로도 학상리만의 문화 콘텐츠를 발전시켜 마을 공동체를 더욱 활성화시키고 관광산업과도 연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백선기 칠곡군수는 “주민자치의 기반이 되는 마을공동체 활성화를 이뤄낸 학상리 주민들의 노력과 마을에 대한 애정을 높이 산다”며 “앞으로도 지역 마을활동가 양성을 통해 새로운 삶의 방식과 가치를 제시해 살고 싶은 마을로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채천기 기자 / 입력 : 2021년 09월 13일
- Copyrights ⓒCBN뉴스 - 칠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