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1-11-08 오전 08:21:34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칠곡군, 코로나19 안심업소 추가 지정 운영


채천기 기자 / 입력 : 2021년 04월 29일
ⓒ CBN뉴스 - 칠곡
[cbn뉴스=채천기 기자] 칠곡군은 코로나19 확산방지와 2차 감염의 위험을 차단해 주민들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일반음식점과 미용업소 대상으로 안심업소를 추가 지정하여 운영한다.

안심업소는 ▲영업장 매일 2회 이상 소독 실시 ▲손소독제 및 손세정제 상시 비치 ▲영업주 및 종사자 전원 마스크 착용 ▲ 객석(좌석) 한 방향 배치(한줄식사), 음식점 구조상 한줄 식사가 불가능 할 경우 테이블 간 칸막이 설치 또는 테이블간격 1m이상 유지 시 지정 가능(음식점해당) ▲덜어먹는 도구비치(음식점해당) ▲수저관리(음식점해당)▲페이스캡 착용(미용업해당) 등의 기본조건을 갖추어야 한다.

군은 작년 66개소의 안심업소에서 올해는 40개소의 안심업소를 추가 지정하여 총 106개소로 확대 운영 할 예정이며, 현재 관내 일반음식점과 미용업소 대상으로 추가신청을 받고 있다.

신청은 외식업칠곡군지부, 미용업칠곡군지부, 칠곡군 사회복지과 위생관리담당 등에서 가능하며, 현장 확인 후 지정된 안심업소는 홈페이지, 네이버(포털사이트), 내비게이션(T map 어플) 등에 등재하여 널리 홍보 할 계획이며, 지정표지판 부착, 방역물품 및 위생용품을 지원 할 예정이다.

한편, 칠곡군은 지난 29일 다복콩국수·보쌈을 안심업소 67호점으로 지정하고 표지판을 부착했다.

백선기 군수는 “코로나19 감염대응 사회적거리두기 등으로 인해 침체된 상권의 활성화와 영업자 스스로가 코로나19 예방활동에 동참해 군민들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채천기 기자 / 입력 : 2021년 04월 29일
- Copyrights ⓒCBN뉴스 - 칠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