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0-04-08 오후 03:26:07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칠곡군, 코로나19 극복 응원 심금 울린 감동 영상 `조회 수 폭발’


채천기 기자 / 입력 : 2020년 03월 16일
ⓒ CBN뉴스 - 칠곡
[cbn뉴스=채천기 기자] 경북 칠곡군에서 제작한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응원 영상이 국민들의 심금을 울리며 폭발적인 조회 수와 관심을 끌고 있다.

가수 양희은이 부른 상록수를 배경으로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해 각계각층의 주민들이 서로 힘을 보태고 격려한다는 내용의 사진과 글로 구성된 2분 14초 분량의 동영상이다.

IMF시절 좌절과 시련에 빠진 국민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주었던 양희은의 상록수가 코로나19 극복 응원 영상에도 등장했다.

전문 유튜버가 아닌 일반 개인 계정에서 올린 콘텐츠로는 이례적으로 게시 2일 만에 조회 수가 1만5천회를 돌파할 만큼 폭발적인 관심을 끌며 주민들 사이에 공유가 이어지고 있다.

동영상은‘#힘내라 칠곡’문구를 시작으로 칠곡군의 코로나 발생 현황이 자막으로 나온다.

이어“저 역시 힘들고 한 번도 경험하지 못했던 공포였다”며 주민들과 아픔을 공감하고 위로하는 내용이 이어진다.

또 각종 언론 매체를 통해 소개됐던 칠곡군보건소 여성공무원이 피곤에 지쳐 쪽잠을 자는 사진이 등장한다.

특히 저금통을 들고 있는 초등학생의 손, 마스크를 만드는 주부의 손, 남몰래 기부를 실천하는 어르신의 손, 의료진을 위해 음식을 준비하는 손, 임대료를 반으로 감면하는 건물주의 손, 방역 봉사하는 청년의 손, 확진판정 받은 장애인을 돌보는 확진판정 받은 사회복지사의 손 등이 힘을 모아 위기를 극복하는 장면이 이어진다.

끝으로 주민을 상징하는 화사한 꽃이 쪽 잠을 자는 여성공무원의 주위를 밝히며 위기를 극복한다는 의미가 담긴 김희열 작가의 그림과 칠곡군재난안전대책본부장의 감사 인사로 동영상은 마무리된다.

시청자들은 상록수의 가사와 선율, 사진과 글이 절묘하게 하나로 어우러지며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했다는 평가다.

또한 “눈물이 흘러 내렸다”, “가슴이 뭉클하다”,“먹먹해진다”, “힘내라 칠곡”등 감동과 응원의 댓글을 달고 있다.

백선기 칠곡군수는 “공직자의 헌신적인 노력과 수많은 작은 영웅들의 힘으로 코로나 위기에 슬기롭게 대처해 나가고 있다”며“이번 영상을 통해 그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코로나19 바이러스에 맞서는 희망 백신을 우리 사회에 전파하고 싶었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영상은 유튜브(YouTube)에서 ‘힘내라 칠곡군’ 또는 ‘칠곡군’으로 검색하면 시청할 수 있다.
채천기 기자 / 입력 : 2020년 03월 16일
- Copyrights ⓒCBN뉴스 - 칠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