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1-11-08 오전 08:21:34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재능나눔 봉사로 만드는 ‘찾아라! 칠곡행복마을’ 4호 탄생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5월 15일
ⓒ CBN뉴스 - 칠곡
[이재영 기자]= 칠곡군종합자원봉사센터(소장 정연대)는 지난 11일 재능나눔봉사로 만드는 ‘찾아라! 칠곡행복마을 4호’를 탄생시켰다.

칠곡군 지천면 심천1리에서 진행된 ‘칠곡행복마을 4호’ 만들기 사업은 13개분야 23개단체 270여명의 봉사자들이 참여하여 도배, 전기, 방충망, 벽화 등 주거환경개선 봉사활동과 의료지원, 이․미용, 돋보기, 장수사진 촬영 등 다양한 생활 서비스를 제공하는 봉사활동을 펼쳤다.

자원봉사단체 회원의 재능을 활용, 노령과 인구감소로 생기를 잃어가고 있는 농촌마을을 행복마을로 변화시키는 ‘찾아라! 행복마을 사업’은 칠곡군자원봉사센터에서 1년에 2개 마을씩을 선정하여 중점 추진하는 사업으로 자원봉사를 통하여 마을환경을 개선하고 다양한 생활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주민 행복을 증진하는데 크게 기여하고 있다.

백선기 칠곡군수는 “우리군은 요즈음 젊고 역동적인 도시로 거듭나고 있으며 특히 군민의 화합과 단결을 바탕으로 찾아가는 인문학, 나눔 문화 확산, 자원봉사 활성화 등으로 살기 좋은 칠곡으로 변화하고 있다”고 말했다.

칠곡군종합자원봉사센터 정연대 소장은 “칠곡행복마을 만들기 활동에 동참해 준 봉사자분들에게 감사드리며 봉사자들의 정성으로 만들어진 칠곡행복마을 4호가 계속 이어져 자원봉사로 행복하고 잘사는 칠곡을 만드는 그날까지 함께 노력해 나가자”고 말했다.

이날 봉사에 참여한 단체는 적십자봉사회칠곡군지구협의회, 지천면 적십자봉사회, 바르게살기운동칠곡군협의회, 왜관의용소방대, 왜관여성의용소방대, 석적여성의용소방대, 환경보호국민운동칠곡지역본부, 난타동네북, 뚜레박봉사회, 발마사지봉사회, 칠곡평생학습대학 사회복지과 자원봉사단, 청소년교육강사전문봉사단, 칠곡군청소년가족봉사단, 칠곡군색소포니아, 지천면여성자율방범대, 지천면 심천1리 청․장년회, 한국전기안전공사 경북중부지사, 칠곡군보건소, 칠곡군청공무원직장협의회이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5월 15일
- Copyrights ⓒCBN뉴스 - 칠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