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1-11-08 오전 08:21:34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칠곡군, 동명전통시장 새단장 '고객 맞을 준비 OK~'

- 지역경제·상인활력 되살리기 어울림한마당 행사 개최 -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5년 11월 04일
↑↑ 동명전통시장 정비공사 완료
ⓒ CBN 뉴스
[안영준 기자]= 칠곡군 동명전통시장이 새단장을 마치고 동명면의 중심상권으로의 재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지난 4일 동명전통시장에서는 백선기 칠곡군수, 상가번영회장, 주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준공식을 가진데 이어 사물놀이와 배일호, 박세빈 등 초청가수 공연과 국악 등 다채로운 공연으로 동명시장 활성화를 위한 어울림 한마당이 펼쳐졌다.

동명면 소재지 종합정비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된 이번 사업은 총사업비 1,848백만원을 들여 지난 2014년 2월부터 올해 10월말에 완료했다.

그동안 낙후된 시설과 대구 인근 대형마트로 인해 상권이 위축되고 있었으나, 이번 사업을 통해 비와 햇빛을 차단하는 비가림 시설을 설치하고 시장바닥 및 시가지인도를 정비하는 등 주민들이 편안한 쇼핑을 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백선기 칠곡군수는 “시장을 지킨다는 생각에서 벗어나, 인근 대도시 주민이 동명전통시장을 사랑하고 즐겨 찾게 만든다는 적극적이고 공격적인 생각을 가져야 한다.”며 “앞으로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주민들의 화합과 소통의 장으로 자리매김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5년 11월 04일
- Copyrights ⓒCBN뉴스 - 칠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