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1-11-08 오전 08:21:34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칠곡군, 이 달의 '칭찬으뜸이 홍희정 주무관' 선정 시상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5년 11월 03일
[안영준 기자]= 칠곡군은 지난 2일 군청 강당에서 진행된 정례조회를 통해 이 달의 칭찬으뜸이를 선정해 시상식을 가졌다.
↑↑ 칭찬으뜸이 시상
ⓒ CBN 뉴스

이 달 선정된 칭찬으뜸이는 새마을문화과 홍희정 주무관으로 직장 내에서는 물론, 주민들에게도 항상 밝고 친절한 응대로 정평이 나 있다.

이날, 포상으로는 칭찬 홈런을 날린 의미로 홈런볼 1상자를 전달해 큰 웃음을 자아내기도 했다.

군은 지난 4월부터 매월 칭찬으뜸이를 선정해 직장 내 훈훈한 분위기 조성과 칭찬을 통한 직원들의 사기 앙양에 적극 나서고 있다.

한편, 칭찬운동은 올해 2월 ‘귀로 먹는 보약, 칭찬운동 다짐대회’를 시작으로 ‘칭찬10계명’ 스티커 배부와 내부게시판 ‘칭찬합시다’ 코너 개설로 직원들의 동참을 이끌어냈다.
내부게시판을 통한 직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매월 칭찬으뜸이를 선정하고 있으며, 상·하반기에 선정된 칭찬으뜸이 직원에게는 해외연수권을 증정하는 등 조직 내 칭찬릴레이 운동을 활성화시키고 있다.

또한, 민원실 내 ‘칭찬저금통’을 마련하고, 읍면 민원실에는 ‘칭찬온도계’를 설치하는 등 군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해 칭찬을 통한 소통과 행복한 지역분위기 조성에도 앞장서고 있다.

백선기 칠곡군수는 “칭찬을 고래도 춤추게 한다는 말이 있듯이 칭찬은 밝고 활기찬 공직분위기를 조성하는 데 꼭 필요하다.”며 “칭찬의 효과가 양질의 행정서비스로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5년 11월 03일
- Copyrights ⓒCBN뉴스 - 칠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