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1-11-08 오전 08:21:34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칠곡인문학마을협의회 ‘마을 기자단교육’ 개최


채천기 기자 / 입력 : 2020년 10월 26일
↑↑ 지난 22일 북삼읍 숭오1리 태평문화곳간에서 열린 인문학마을기자단교육
ⓒ CBN뉴스 - 칠곡
[cbn뉴스=채천기 기자] 칠곡인문학마을협의회는 지난 19~22일까지 칠곡인문학마을 기자 및 마을활동가 5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마을 기자단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칠곡인문학마을잡지 기사작성과 발간을 위해 글의 주제를 선정하고 직접 기사를 작성, 수정 해보는 방식으로 진행했다.

주요 내용은 △인문학 마을 활동인 마을살이 이야기 △코로나19로 인한 마을 일상의 변화 △마을의 문화공간 소개 △인물소개 등 인문학마을 가치 아래 이루어지는 다양한 활동과 이야기로 구성된다.

작성한 글과 사진은 칠곡인문학마을 밴드나 칠곡인문학마을협의회 페이지에 게시되며 마을과 마을의 소식을 이어주고 인문학마을의 활동을 지역사회 등 외부로 알리는 역할을 한다.

칠곡인문학마을협의회는 지난해부터 ‘인문학마을 잡지편집단’을 구성해 활동가 스스로 인문학마을의 한 해 살이를 정리해 잡지로 발간했다.

백선기 칠곡군수는 “마을공동체 활동으로 변화하는 마을의 모습을 현장감 있게 전달할 수 있는 기자단 역할이 기대된다” 며 “마을과 마을사이의 소식을 이어주고 칠곡인문학마을의 가치를 지역사회에 잘 전달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 고 당부했다.
채천기 기자 / 입력 : 2020년 10월 26일
- Copyrights ⓒCBN뉴스 - 칠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