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1-11-08 오전 08:21:34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백선기 칠곡군수 ‘약목고 미래를 꿈꾸다’ 약목고 특강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7월 18일
↑↑ 약목고등학교 특강
ⓒ CBN뉴스 - 칠곡
[이재영 기자]= 칠곡군 약목고등학교(교장 류정하)는 지난 14일,‘전문 직업인 특강 프로그램’으로 칠곡군 백선기 군수를 초빙하여 ‘약목고 미래를 꿈꾸다’ 라는 주제로 전교생을 대상으로 특강을 실시했다.

군수 자신이 성장과정에서 겪었던 경험담, 학창시절, 공무원으로서의 삶 등을 통해 속도 보다는 옳은 방향 설정이 중요하며 기본이 바로 정립된 학생의 모습을 역설했다.

약목 출신의 고향 선배로서 학생 자신이 무엇을 좋아하는지, 무엇을 잘 하는지를 발견하여 열정과 인내를 가지고 최선의 노력을 경주하면 어느 순간 자신의 꿈에 가까이 왔음을 발견하게 된다는 진리를 깨우쳐 준 소중한 시간이 됐다.

아울러 백 군수는 미래의 주인공인 고교생에게 목표의식을 가지고 성실하게 학교생활에 정진함으로써 대한민국의 인재로 성장하기를 바라는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약목고는 미래에 대한 고민을 안고 있는 학생들에게 진로에 대한 보다 명확한 비전을 제시하고 생애 설계를 유도하는 다양한 진로 프로그램을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7월 18일
- Copyrights ⓒCBN뉴스 - 칠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