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1-11-08 오전 08:21:34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칠곡군보건소,청소년 금연교실 운영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6월 21일
↑↑ 금연교실
ⓒ CBN뉴스 - 칠곡
[이재영 기자]= 칠곡군보건소(소장 이병진)는 조기흡연 유혹 예방과 쾌적한 학습 환경조성 및 청소년 흡연자의 금연실천 유도를 위해 칠곡고등학교 외 2개교 전교생 960명 및 흡연 학생 40명을 대상으로 지난달 2일부터 이번달 20일까지 주 1회 5주간의 '담배연기 없는 학교 만들기 금연교실'을 운영했다.

이번 흡연예방 교육과 금연교실은 각 학교별로 신청일자에 따라 꿈키움 플러스교육 개발원 전문 강사와 보건소 금연상담사의 교육과 상담을 통해 흡연에 대한 위험성을 인식시켜 건강한 성장을 돕고 바른 가치관을 형성시켜 건전한 청소년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교육을 진행했다.

또한, 금연교실은 흡연 학생들을 대상으로 흡연이 청소년에게 치명적인 이유를 교육하여 스스로 금연의지를 갖게 하는 상담 및 CO측정, 폐활량 검사, 금연의 욕구 및 감정조절하기 등의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신동중.칠곡고등학교는 금연교실 운영에 앞서 지난달 2일 전교생이 한 자리에 모여 평생 금연을 다짐하는 금연선포식과 흡연으로 인한 질환, 간접흡연의 폐해 등의 흡연예방교육을 실시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조기흡연 유혹 차단과 올바른 금연 정보제공으로 흡연자 발생을 억제하고 건강한 학교분위기 조성과 청소년의 건강생활을 유도하고자 앞으로도 꾸준히 흡연예방교육과 금연체험교실 운영에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6월 21일
- Copyrights ⓒCBN뉴스 - 칠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