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1-11-08 오전 08:21:34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칠곡 왜관초, 학부모와 함께하는 학교 설명회 개최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5년 03월 25일
 
↑↑ 학교설명회
ⓒ CBN 뉴스
[안영준 기자]= 칠곡군 왜관초등학교(교장 조미연)에서는 지난 24일(화) 약 250여명의 많은 학부모들이 참석한 가운데 본교 강당에서 2015학년도 ‘학부모와 함께하는 학교 설명회’를 개최하였다. 

학부모 설명회를 시작하기에 앞서, 바이올린 합주단 10여명이 식전 행사로 재미있는 율동과 함께 신나는 연주를 선보였다. 학생들은 방과후학교에서 갈고 닦은 실력을 유감없이 뽐내며 분위기를 달아오르게 하였다. 

교직원 소개 및 학교장 인사와 더불어 학부모 연수와 전교 학부모회를 조직하는 등 2015년도 학교교육계획 안내와 관련한 학교 교육과정 설명회를 가졌다. 

이번 설명회를 통해 학교의 교육활동에 대한 학부모의 이해를 높이고, 학부모회 조직을 구성하여 교육활동에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협력으로 더욱 발전하는 학교를 만들기 위한 학부모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하였다. 또한 학부모 연수를 통하여 수요자 만족도 제고를 통한 학교교육의 질 향상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였다.

 이후 각 교실에서는 담임교사와 학부모의 자녀교육에 대한 상담활동이 이루어졌다. 자녀들의 학교생활 모습과 가정생활 모습에 대하여 서로 이야기 나누며 왜관교육 발전에 대해 고민하는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이날 신임 학부모회장은 ‘‘큰 자리를 맡은 만큼 더욱 열심히 자녀들이 안전하고 즐겁게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겠다“며 앞으로의 큰 포부를 밝혔다. 또한 조미연 교장은 “미래의 글로벌 리더를 키우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겠다며 학생은 즐겁고 학부모가 신뢰하며, 선생님이 보람을 느끼는 교육공동체가 모두 행복한 학교를 함께 만들어 나가자”고 당부하였다.

 한편 왜관초는 학부모를 대상으로 영어 교실을 운영하고, 도서관 명예사서교사, 책 읽어주는 학부모회, 녹색 어머니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학부모들의 참여를 유도하고 있다.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5년 03월 25일
- Copyrights ⓒCBN뉴스 - 칠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