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1-11-08 오전 08:21:34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칠곡군, 제14기 ‘아침해칠곡 농업인대학’ 개강


채천기 기자 / 입력 : 2021년 03월 03일
↑↑ 제14기 ‘아침해칠곡 농업인대학’ 본격 개강
ⓒ CBN뉴스 - 칠곡
[cbn뉴스=채천기 기자] 칠곡군 농업 발전을 선도하는 전문농업경영인력 양성을 위한 ‘제14기 아침해칠곡 농업인대학’ 교육이 본격적으로 시작됐다.

이번 아침해칠곡 농업인대학은 3개 과정을 운영할 예정이며, 샤인 머스켓 과정, 드론운영 과정, 농산물가공 과정을 개설했다.

3월 2일 샤인머스켓 과정을 시작으로 3일 드론운영 과정이 개강을 하며, 농산물가공 과정은 19일까지 신청을 받은 후 내달 1일 첫 교육을 실시한다.

올해로 14년째를 맞는 아침해칠곡 농업인대학은 분야별 국내 최고의 전문가와 선도 농가를 초빙해 현장 활용사례를 중심으로 이론과 실습을 병행하며 농업인 들에게 필요한 다양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샤인머스켓 과정’은 26회 109시간 일정으로 포도농사를 처음 시작하는 초보농업인에게 필요한 기초재배 기술교육을 포함하여 영농경력이 있는 전문농업인에게도 도움이 되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드론운영 과정’은 전문 교육원을 통해 농업용 드론을 조작할 수 있도록 이론 및 실습교육을 받게 되고 필수 교육을 수료한 후 국가자격증을 취득 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농산물가공 과정’은 가 식품가공 기초부터 농산물 이용제조 실습, 창업 시 필요한 인허가 절차까지 가공 창업에 꼭 필요한 핵심 위주로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한편, 농업기술센터는 코로나19 거리두기 단계 조정에 따라 비대면교육과 대면교육을 혼합해 탄력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백선기 군수는 “농업발전의 선도적 역할을 담당할 우수 농업인 육성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채천기 기자 / 입력 : 2021년 03월 03일
- Copyrights ⓒCBN뉴스 - 칠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