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1-11-08 오전 08:21:34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칠곡군 청소년지원센터, 학교 밖 청소년 `바리스타 직업체험` 업무협약 체결


채천기 기자 / 입력 : 2020년 11월 02일
ⓒ CBN뉴스 - 칠곡
[cbn뉴스=채천기 기자] 칠곡군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센터장 김태자)은 지난달 28일 경상북도청소년육성재단(대표이사 서원) 직업역량강화프로그램 협력 사업장과 바리스타 직업체험(이하 인턴십)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올 한해 학교 밖 청소년에게 인턴십 기회를 제공하는 이디야커피(왜관농협점), 카페마루(석적), 카페 쉼(석적), 탐엔탐스(구미), 더카페(구미) 등 5개 업체가 참여했다.

김태자 칠곡군청소년지원센터장은 “학교 밖 청소년들이 직업체험을 통해 얻은 경험과 기술들이 재능이 되고 그 재능이 보다 좋은 직업을 찾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직업역량강화프로그램이란 자신에게 맞는 직업재능을 개발하기 위한 기초기술훈련과 인턴십 과정까지 참여할 수 있는 직업훈련 프로그램이다.

칠곡군은 학교 밖 청소년들이 건강한 사회인으로 성장 할 수 있도록 상담·교육·취업·자립지원 및 건강증진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학력 취득을 위한 검정고시 과정 및 자립 지원을 위한 자격증 과정 등에 관심 있는 학교 밖 청소년은 칠곡군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054-971-0425, 국번없이 1388)으로 연락하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채천기 기자 / 입력 : 2020년 11월 02일
- Copyrights ⓒCBN뉴스 - 칠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