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1-11-08 오전 08:21:34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칠곡군, 경북기계명장고 2학년 `맞춤형 취업캠프` 운영


채천기 기자 / 입력 : 2020년 07월 21일
ⓒ CBN뉴스 - 칠곡
[cbn뉴스=채천기 기자] 칠곡군은 청년의 취업 역량 증대와 경쟁력 제고를 통해 성공적인 취업을 지원하는 ‘1社-1청년 더 채용 지원사업’으로 칠곡군 취업지원센터를 통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이에 지난 20일부터 21일까지 이틀에 걸쳐 지천면 소재 특성화 고교인 경북기계명장고 62명의 기계과 2학년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맞춤형 취업캠프’를 운영해 지역 특성화고 학생들의 취업역량을 키웠다.

팔공산 평산아카데미 연수원에서 진행된 이번 캠프는 특성화고 재학생들의 취업역량강화를 위해 직업탐색, 목표기업 분석, 입사지원서와 자기소개서 작성법, 실전 모의면접 실습 등의 맞춤형 프로그램을 진행함으로써, 내년 취업을 앞둔 지역 인재들에 대해 산·학·관 일자리 지원의 실효성을 높이고자 노력했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 2회째 진행되는 이번 취업캠프는 비숙박 형태로 운영되었고 강연장 등 시설 방역과 개인 생활방역 수칙을 지키는 등, 코로나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는 과정에서 안전하게 추진됐다.

백선기 칠곡군수는 “취업캠프 이외에도 실전취업아카데미, 소규모 취업박람회 형식의 구인구직 만남의 날 행사 등 청년취업 지원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채천기 기자 / 입력 : 2020년 07월 21일
- Copyrights ⓒCBN뉴스 - 칠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