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1-11-08 오전 08:21:34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칠곡군, 칠칠곡곡협동조합 `가공상품 비즈니스 모델 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채천기 기자 / 입력 : 2019년 11월 04일
↑↑ 칠칠곡곡협동조합 가공상품 전국에서 인정받아
ⓒ CBN뉴스 - 칠곡
[cbn뉴스=채천기 기자] 칠곡군 농산물 가공사업단 칠칠곡곡협동조합은 지난달 31일 농촌진흥청에서 주관한 ‘2019 가공상품 비즈니스 모델 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경진대회는 전국 시·군의 가공경영체를 대상으로 1차 서류심사와 본선인 2차 발표심사를 거쳐 진행됐다.

1차를 통과한 4팀이 2차 발표심사에 진출하여 겨뤘으며, 제품전시, 시식평가, 전문 심사위원 및 현장참여자들의 평가를 받아 순위가 결정됐다.

칠칠곡곡협동조합은 동결건조칩, 잼, 조청, 산채나물 등 제품을 소개했다.

특히 지역 특산품인 참외를 가공한 참외 동결건조칩은 식미와 독창성에서 심사위원의 우수한 점수를 받았다.

칠칠곡곡협동조합 상품은 적절한 시장분석을 통하여 트랜드에 부합하고, 독창적인 캐릭터 꿀토리가 다른 제품과의 큰 차별성이라는 점을 인정받았다.

또 칠곡 농업인들의 정성이 담긴 제품의 가치를 인정받고, 사업성과가 우수하여 자립 및 발전가능성이 높다.

백선기 군수는 “그동안 6차산업 활성을 위해 6차산업관 건립 및 운영을 통한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농업인 가공교육과 창업연계를 추진해왔다” 며 “앞으로도 농업인의 정성을 담은 정직한 제품으로 농업인의 소득증대에 이바지할 것”이라고 밝혔다.
채천기 기자 / 입력 : 2019년 11월 04일
- Copyrights ⓒCBN뉴스 - 칠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