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1-11-08 오전 08:21:34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생활문화 일반

칠곡군, 군립 지천 친환경 명품어린이집 개원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4월 10일
↑↑ 군립 지천 어린이집 개원식
ⓒ CBN뉴스 - 칠곡
[아재영 기자]= 칠곡군 지천면의 오랜 숙원사업이었던 국공립 어린이집 신축사업이 드디어 결실을 맺게 됐다.

지난 7일 오후3시 지천면 상지1길 군립지천어린이집에서 백선기 칠곡군수, 이택용 군의원, 지천면민, 학부모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군립 지천어린이집 개원식을 가졌다.

군립 지천어린이집은 지상 1층, 연면적 348.82㎡, 정원 49명 규모로 보육실, 교재교구실, 원장실, 교사실,조리실, 옥외놀이터 등의 다양한 시설을 갖추고 있다.

2014년 생명보험 사회공헌재단(이사장 이시형)에서 주관한 국공립어린이집 건립지원 공모에 영남지역 최초로 선정됨으로써, 자연체험 학습공간을 겸비한 친환경 명품어린이집을 개원하게 됐다.

지역주민들의 절실한 염원으로 영남지역 최초로 선정되었으며 이로 인해 칠곡군은 10억원 이상의 예산절감 효과를 거두었고 지천면은 보육사각지대에서 벗어나게 됐다.

고령화로 인해 조용했던 농촌마을에 아이들의 웃음소리로 활력이 넘치고 여성들이 일과 가정을 양립할 수 있고 보육비 경감은 물론 경력단절 예방이 기대된다.

백선기 칠곡군수는 개원식에서 “어린이집이 없는 지천면에 군립 지천어린이집이 개원되어 수준 높은 보육환경을 지역주민들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며 개원이 있기까지 노력해주신 모든 분들께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말했다.

특히 “아이들이 웃음소리가 끊이지 않는 활기찬 농촌, 아이 키우기 안전한 동네를 만들어 많은 젊은이들이 다시 우리 지역으로 돌아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 강조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4월 10일
- Copyrights ⓒCBN뉴스 - 칠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