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1-11-08 오전 08:21:34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칠곡군, 제20회 한국지방자치경영'창의혁신부문' 대상 수상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5년 09월 11일
ⓒ CBN 뉴스
[안영준 기자]= 칠곡군은 지난 10일 한국공공자치연구원이 주최하는'2015년 제20회 한국지방자치경영대상' 시상식에서 ‘창의혁신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한국지방자치경영대상은 지방자치제도의 견실한 정착과 행정 운영의 선진화를 이룩하고자 1996년에 제정, 지방행정 혁신과 지역발전에 탁월한 성과를 이룬 기초자치단체를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20년 역사와 권위를 자랑하는 한국지방자치경영대상은 전국 277개 기초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전문심사위원들의 1, 2차 공적서 서류심사와 3차 인터뷰 심사, 마지막으로 리서치 전문 기관의 주민만족도 조사를 거쳐 심사위원회에서 최종적으로 수상기관을 결정한다.

칠곡군은 공직사회 변화와 혁신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귀로 먹는 보약, 칭찬운동’과 공부하는 학습조직 ‘창의혁신팀(CoP) 운영’, 그리고 군수가 직접 참여하는 ‘변화와 혁신을 위한 리더십 교육’이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특히 현장중심의 소통행정을 강조하는 백선기 군수의 의지로 추진되고 있는 ‘오지마을 주민과의 해피데이트’, 군의 정책과 추진사업을 군민에게 평가받는 ‘칠곡군 정책평가단’ 운영, 주민과의 협력 및 갈등해소를 위한 ‘군민 대통합 추진위원회’ 운영은 심사위원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은 것으로 전해진다.

백선기 칠곡군수는 “그동안 다양한 분야에서 우리 군이 크고 작은 수상을 했지만, 한국지방자치경영대상 창의혁신부문에서 대외적으로 인정받은 것은 더욱 의미가 크다.”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시대적 요구에 따른 창의적인 도전과 지속적인 변화·혁신을 통해 13만 군민과 함께 새로운 칠곡 100년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칠곡군은 지난해 일자리 창출 종합대상 대통령상 수상을 비롯해 중앙부처 및 대외 기관으로부터 48개를 수상해 역대 최대 수상 기록을 세운바 있다.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5년 09월 11일
- Copyrights ⓒCBN뉴스 - 칠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