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1-11-08 오전 08:21:34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영덕군,2014년 초등학생 영어체험학습 실시

-관내 초등학교 4학년 142명, 칠곡군 대구경북영어마을에서-
조승욱 기자 / 입력 : 2014년 10월 28일
ⓒ CBN 뉴스
[CBN뉴스 조승욱 기자]= 영덕군(군수 이희진)에서는 27일부터 31일까지 4박 5일간 관내 초등학교 재학생 4학년 142명을 대상으로 대구경북영어마을(칠곡군 소재)에서 '2014년 영덕군 초등학생 영어체험학습'을 진행하고 있다.

초등학생 영어체험학습 지원사업은 지역 초등학생들의 영어체험의 질을 높이고 대도시와 농어촌지역 간 영어학습 기회의 격차를 줄이고자 추진해 온 것으로 영덕군에서는 2013년부터 예산을 확대하여 관내 초등학생 1개 학년 학생전원이 전액 무료로 영어체험학습을 할 수 있게 되었으며 그 결과 학부모 교육비 부담을 좀더 완화하고 교육기회를 더욱 균등하게 제공하게 되었다.

ⓒ CBN 뉴스
대구경북영어마을은 미국 콜로라도 주립대학과 협약을 통해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현지 영어강사를 채용하는 등 양질의 영어체험교육을 위해 많은 투자를 해왔으며 학생들은 공항·병원 등 18개 체험학습장과 음악·과학·요리 등 14개 심화학습장을 갖춘 세트장에서 원어민 강사와 다양한 상황에 맞게 오직 영어로만 대화하는 체험학습을 하게 된다.

한 참가 학생은 “영어마을에 온다고 한 달 전부터 설레었어요. 엄마가 옷이랑 준비물 넣어가라고 캐리어도 사주셨어요. 새로운 곳에 와서 외국인 선생님과 같이 영어를 공부하면 정말 재밌을 것 같아요.”라며 많이 기대하는 표정이었고 함께 온 인솔 교사는 “이렇게 시설 좋은 곳에서 체계적으로 선발한 원어민 강사들과 생활하며 공부하면 영어실력이 무척 향상될 것 같습니다.”라고 말했다.

영덕군 관계자는 “초등학생처럼 어렸을 때부터 영어체험과 같이 다양한 방식으로 깊이 있는 체험을 통해 학습할 수 있는 기회를 더욱 많이 제공하도록 노력할 것이며 이번 영어체험학습이 아무 사고 없이 잘 마무리 될 수 있도록 안전관리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조승욱 기자 / 입력 : 2014년 10월 28일
- Copyrights ⓒCBN뉴스 - 칠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