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1-11-08 오전 08:21:34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친절마인드 향상을 위한 우수기관 벤치마킹 결과보고회 개최

- ‘대민 친절 마인드’를 제고하고 대민친절 ‘으뜸 왜관읍’ 만들기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4년 05월 16일
ⓒ CBN 뉴스
[안영준 기자]= 칠곡군 왜관읍(읍장 김종철)은 지난 15일 읍3층 회의실에서 「친절마인드 향상을 위한 우수기관 벤치마킹 결과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왜관읍은 주민(고객)위주의 행정서비스 체제를 구축해 보다 적극적이고 능동적인 자세로 민원을 맞이하는 ‘대민 친절 마인드’를 제고하고 대민친절 ‘으뜸 왜관읍’을 만들기 위해 지난 3월부터 2개월 간 전직원이 5개조로 나눠 벤치마킹을 실시했다.

이번 벤치마킹은 왜관읍과 유사한 행정조직을 선별해 ‘민원인 입장 이해하기’와 금융기관, 백화점 등 민간 서비스 기관을 방문해 ‘고객응대요령, 고객 중심의 서설’등을 벤치마킹했다.

ⓒ CBN 뉴스
이날 보고회에서는 부산 사하구청 등 친절 우수기관을 벤치마킹한 결과를 발표하며 우수 사례를 공유하고, 왜관읍의 현실에 맞게 적용하는 방법을 연구해보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김종철 왜관읍장은 “업무처리 능력 뿐 아니라 친절도 배우고 공부할수록 느는 법” 이라며, “전 직원이 이런 마음가짐으로 노력하여 주민과 소통할 수 있고, 만족할 수 있는 왜관읍이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4년 05월 16일
- Copyrights ⓒCBN뉴스 - 칠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